- 동북아국제통상전공 바로가기
-
동북아국제통상전공은 1998년 설립된 이후 인천대학교의 명실상부한 대표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경제학, 지역학, 외국어 교육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동북아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통상전문가를 양성해 왔습니다.
여기에 최근 세계경제는 전자상거래와 스마트물류 등 4차 산업혁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자무역체제의 약화와 함께 새로운 경제블록과 통상규범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글로벌 통상전문가에게 필요한 역량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북아국제통상전공은 기존의 교육과정을 기본으로 하되, 자유롭게 선택 여부가 가능한 2개의 특화된 트랙을 새롭게 제공합니다. 즉, 새로운 시대의 융복합 전문가 양성을 위해 데이터분석 및 스마트물류와 연계한 전공 심화 트랙을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성과 중심의 장학금제도를 운영하고, 중국·일본·러시아·미국 등에 유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기숙사 생활을 통해 상호교류 및 공동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등 기존 특성화 프로그램의 장점을 유지·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통상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갖춘 융복합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공 프로그램으로 한발 더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풀팝업(1 개)
imageSlideSetupSeq=71,cnvrsVe=1,stopTime=5,pcCo=1,cnvrsMth=SLIDE,pcMgWidth=100,isImageNoHandlr=false,isCnvrsHandlr=true,isPlayStopHandlr=true